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거류증 및 월급 책정을 위해 필요한 서류는?
    Love Taiwan/대만 일상 2017. 11. 24. 18:20

    원글 : http://9tschool.net/xe/diary/334169

    쓴날짜 : 2017-08-20 22:40:24


    대만 비자에 대해 설명을 했습니다.

     

    대만에서 비자를 발급 받았습니다. 이제 대만에 입국할수는 있습니다!

     

    그렇지만..60일 이내에 거류증이 나오지 않는다면 저는 추방당하게 됩니다.

     

    대만에 체류할 수 있도록 허가해주는 서류가 거류증인데요.

     

    이 거류증은 대만에서 직접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아마 타이뻬이학교 쪽에서 발급을 도와주시겠지요?

     

    이 거류증을 발급받기위해서는 한국에서 몇 가지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또, 타이뻬이한국학교에서 제 경력에 따라 월급을 책정해주기 때문에 제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들을 몇 가지 준비해가야 합니다.

     

    우선,

     

    - 여권사진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저는 5장 이상 준비해가려 합니다.

     

    - 경력증명서

     

    경력증명서는 학교행정실에서 발급 받을수도 있지만, 요즘에는 더욱 간편해졌습니다.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에서 발급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교육청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 http://hdu.sen.go.kr/edusys.jsp?page=hes_m50000&returnDomain=B10 로 들어가면






    경력증명서를 뗄수 있네요.

     

    단, 여기서 뗄 수 있는 경력 증명서는 정식 발령 이후의 경력만 증명이 됩니다.

     

    저는 보라매초에서 6개월 기간제 경력이 있었는데요. 이 기간제 경력까지 산입시키고 싶으면 보라매초 행정실에서 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처음 타이뻬이한국학교에 지원서류를 낼 때 받아놓은 것이 있어서 그걸 들고갑니다.

     

    - 영문교원자격증

     

    영문교원자격증이 필요합니다. 저는 아직 2정교사이기 때문에 영문교원자격증을 대학에서 발급해줍니다. (1정부터는 잘 모르겠어요. 각 시도교육청에다 문의하심이 좋을 것 같고요.) 제가 졸업한 서율교육대학교에서 영문교원자격증을 발급받기위해서는 대학졸업증과 성적증명서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결국 대학졸업장과 성적증명서를 모두 발급받은 다음에 대학원 정보센터에 가서 요청을 드렸고, 얼마간의 수수료를 받고 발급해주었습니다.

    서울교대 증명서 발급 사이트 : http://snue.icerti.com/icerti/index_internet.jsp




    - 영문졸업장

     

    영문졸업장 역시 필요합니다. 영문졸업장은 학교 홈페이지에서도 발급 가능하지요. 이 서류를 준비할 때는 8월 14일에 준비를 했는데요. 그때는 대학원이 졸업한 상태가 아니어서 학사 영문졸업장을 발급받아서 준비하고 있었고, 대학원을 졸업한 8월 18일자로 대학원 영문졸업장도 발급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두 졸업장을 모두 들고갑니다.

     

    결국 교원자격증과 졸업장을 위해서 한글 졸업장, 성적증명서, 영문졸업장(학사, 석사 모두)를 뗐네요.

    이중에서 영문교원자격증 빼고는 모두 대학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었습니다..^^

     

    - 건강검진결과

     

    타이뻬이에서 정식 계약서를 쓰기 위해서는 건강검진결과가 필요합니다. 저는 마침 2년에 한번 돌아오는 건강검진 시기가 이번이라 건강검진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전날 맛있게 술을 먹고 다음날 바로 받았더니 공복 혈당과 각종 콜레스테롤 수치가 조금 높게 나오긴 했습니다.  그래도 정상B입니다ㅋㅋ 채용...되겠지...

     

    - 한국 통장 사본

     

    반드시 필요한 것은 아니고, 한국으로 송금할 일이 생길때는 필요하다고 합니다. 저는 그래서 준비해갑니다. 송금할 일이 있을 것 같아서요.

     

     

     

    .

     

    이렇게 서류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날도 덥고 학교도 여러번 들러야해서 번거롭긴 했지만 모두 즐겁게 준비했습니다.

     

    경력과 자격증이 준비되지 않으면 거류증을 발급 못받거나, 현지 학교에서 급여 책정이 낮게 될 수도 있으니 꼭 준비해가야겠지요?

    댓글